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상품 라인업 확대

Photo Image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의 하위브랜드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의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4월, '하이메이드'를 4가지 하위 브랜드로 세분화해 새롭게 선보였다. 제품 기본 성능에 충실한 가성비 제품 '하이메이드 베이직(BASIC)',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춘 '하이메이드 디자인(DESIGN)',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 '하이메이드 아이디어(IDEA)', 다양한 테마로 연관상품을 한데 묶어 선보이는 '하이메이드 시리즈(SERIES)'다. 롯데하이마트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가정에서 요리를 즐기는 '홈쿡족'을 위해, 5월에는 와플메이커와 2구 인덕션 등 이슈 주방가전을 출시했다.

PB '하이메이드'는 출시 이후 꾸준히 고객 구매 문의가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2016년 첫 출시 이후 2020년까지 판매한 '하이메이드' 매출액은, 매해 직전해 같은 기간보다 연 평균 25%씩 늘었다. 특히, 하위 브랜드 세분화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 올해 4월부터 현재까지 '하이메이드'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증가했다. 하이메이드 500ℓ대 파스텔 냉장고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500ℓ대 냉장고 품목에서 꾸준히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성재 롯데하이마트 PB개발팀장은 “롯데하이마트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 요구를 반영한 PB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하이메이드를 하위브랜드로 세분화하고 상품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과 성능,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알맞은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PB '하이메이드' 라인업 확대를 이어간다. 6월에는 개인위생에 관한 관심이 높은 고객을 위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하이메이드 아이디어 라인 신제품 '초음파 세척기(HUC-EM9B)'는 고객 건강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이다. 소형 식기류, 과일, 식자재 등을 세제를 이용하지 않고 초음파로 살균 세척해준다.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24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하이메이드 베이직 라인 신제품 '터치식 비데(HBD-AL1180W)'는 자가설치식 비데다. 유사 상품보다 평균 4만원 저렴한 가성비 모델로, 가볍게 리모컨을 터치해 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매장에서 9만9000원에 출시할 예정이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