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유행으로 '집콕족'이 늘면서 집은 단순히 먹고 자는 주거 공간에 머물지 않는다. 업무와 학습, 운동과 취미까지 다양한 활동이 펼쳐지는 복합 공간으로 진화했다.
이처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우리 의식주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물과 공기 질을 잘 관리해 주는 것 역시 점점 더 중요해진다. 집 안에서 다양한 경험만큼이나 이를 뒷받침할 위생과 건강에 대한 요구도 커지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비스포크(BESPOKE) 정수기'와 '삼성 비스포크 큐브 Air'를 뉴노멀 시대에 맞춘 가전으로 제시한다. 개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사용자경험과 디자인, 위생까지 모두 충족시킨 가전이기 때문이다.
◇콤팩트한 설치, 차별화된 정수 성능...정수기 새 모델 제시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모듈형 구조로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정수 기능만 원하는 소비자는 필터와 구동부로 구성된 기본 모듈만 구입한 뒤 나중에 냉수나 온수 기능이 필요하면 해당 모듈만 추가하면 된다. 또 각 모듈은 싱크대 아래 설치 공간에 맞춰 아래 위로, 혹은 양 옆으로 유연하게 조합하는 '빌트인 플렉스 디자인'으로 설계 됐다. 파우셋(출수부)만 외부로 노출돼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세련된 주방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블랙, 화이트, 로즈골드 등 세가지 색상을 제공한다.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주방 인테리어를 만들어 준다.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향후 네이비, 그린, 실버 컬러도 추가될 예정이다.
차별화된 정수 성능도 제공한다.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4단계 필터 시스템'이 적용돼 수돗물 속 이물질을 더욱 촘촘하게 걸러주는 강력한 정수 성능을 구현한다. 4단계 필터 시스템은 미국국가표준협회(ANSI)가 공식 승인한 정수기음용수 실험기관인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총 73개 항목에 대한 정수 성능을 인증받았다.
또 약 2500ℓ의 국내 최대 용량 정수 필터 덕분에 4인 가족이 하루에 6.8ℓ를 마신다고 가정했을 때 1년간 필터를 교체하지 않고도 깨끗한 물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 클린 케어로 누구나 손쉽게 관리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스마트 클린 케어'로 누구나 쉽게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 패턴을 분석해 미사용시 4시간에 한 번씩 자동으로 잔수를 비워 세균 증식 걱정을 줄였다. 또 물 사용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필터 교체 알림이 자동으로 전송되기 때문에 필터도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강점이다. 물을 필요한 만큼 정확하게 10㎖ 단위로 미세하게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관적인 컬러 라이팅으로 정수와 냉·온수를 혼동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빅스비 음성명령 기능으로 직접 터치하지 않고도 출수량을 설정하거나 필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적용됐다.
◇'청정테리어' 트렌드를 만든 '삼성 비스포크 큐브 Air'
삼성 비스포크 큐브 Air는 강력한 공기 청정은 기본이고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인테리어 효과까지 맞춰 주는 '청정테리어(청정+인테리어)' 시대를 열었다.
초미세청정과 3D 서라운드 청정 그리고 삼성만의 '무풍청정'은 24시간 깨끗하면서도 조용하게 실내 공기를 누릴 수 있게 돕는다. 비스포크 개념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공기청정기 그 이상의 기준을 제시한다.
삼성 비스포크 큐브 Air는 초미세먼지 기준인 2.5㎛보다 작은 0.01㎛ 먼지까지 99.999% 제거한다. 초미세먼지를 정밀 감지하는 초정밀 레이저 센서로 0.3㎛ 수준의 미세 입자까지 측정해 해당 공간의 공기질을 정밀하게 분석한다. 또 레이저 광원을 이용해 공기 중 입자 하나 하나까지 분석한 후 다양한 크기의 미세먼지(PM10, PM2.5, PM1.0) 농도를 표시해 주며, 인체에 유해한 가스가 발생했는지도 가스센서가 꼼꼼하게 체크한다.
3D 서라운드 청정은 강력한 5웨이 입체 흡입과 공기질에 맞는 3웨이 스마트 토출로 여러 방향으로 공기 순환을 활성화해 빠른 청정효과를 발휘한다. 5웨이 입체 흡입은 후면 패널 5 방향(상·하·좌·우·후면)으로 공기를 흡입하는 방식이다. 3웨이 스마트 토출은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한 방향 또는 세 방향으로 정화한 바람을 강하고 빠르게 내보낸다.
◇바이러스 걱정 줄인 살균, 취향 맞춘 디자인까지
삼성 비스포크 큐브 Air의 'UV 플러스 안심살균' 기능은 깨끗한 공기는 물론 바이러스와 세균 걱정까지 줄여준다.
전기살균 시스템은 정전커버와 살균 플러스 집진필터가 결합된 기능이다. 정전커버가 세균에 전기 극성을 띄게 하고 집진필터를 둘러싼 살균커버에서 전기장을 발생시켜 집진필터에 포집된 세균을 살균한다. 시험결과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을 99% 제거하는 것을 확인했다.
항균 집진필터는 산화아연 항균 섬유로 만든 항균 집진필터가 제품이 작동하지 않을 때도 필터 속 황색포도상구균과 페렴간균 증식을 99.9% 억제하고 H1N1 바이러스는 96.3% 불활성화시킨다. 여기에 UV-C LED를 팬의 가장자리 부분에 조사해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제거하는 'UV LED 살균'까지 적용됐다.
삼성 비스포크 큐브 Air는 트렌디한 네가지 색상(딥그린·그레이·베이지·테라코타)과 두가지 패턴(헤링본·스트라이프)으로 제공돼 소비자의 취향과 집안 인테리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크기도 53㎡형(단품), 70㎡형(단품), 106㎡형(53㎡+53㎡ 모듈), 123㎡형(53㎡+70㎡ 모듈) 네가지 크기로 출시돼 공간에 따라 유연한 조합이 가능하다. 특히 분리형인 123㎡형과 106㎡형 사용자는 넓은 공간에서 결합해 사용하거나 따로 떼어 각자 공간에서 사용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이밖에 53㎡형 모델 사용자는 취향에 따라 별도 인테리어 스탠드를 추가해 더욱 감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연출할 수도 있다.
삼성 비스포크 큐브 Air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필터도 필요에 따라 살균플러스펫케어 옵션(테라코타 색상) 중에서 고를 수 있다. 테라코타 색상 모델은 2중 펫 극세필터와 펫 탈취필터가 적용돼 반려 동물의 털이나 냄새 관리에 특화되어 있다.
◇소음 걱정 줄여주는 무풍청정에 '스마트'한 관리까지
삼성 비스포크 큐브 Air는 국내 유일 '무풍 모드'를 적용해 바람과 소음 걱정을 줄여준다. 스마트 모드로 설정시 실내 공기가 개선되면 무풍 모드로 자동 전환돼 더욱 편리하다.
무풍모드에서는 바람이 부유물을 멀리 날릴 걱정도 없고 잠잘 때는 물론 사계절 내내 직바람과 소음 걱정 없이 청정한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집 밖에서 삼성전자 홈 IoT(사물인터넷) 플랫폼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해 원격으로 제품을 켜고 끄는 것이 가능하다. 공기청정에 특화된 스마트싱스 에어 기능으로 실내외 청정도 비교와 이력 관리까지 할 수 있다.
또 제품이 꺼져 있어도 실내 공기질을 점검해 공기가 나쁠 때 알아서 작동하고, 공기가 좋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