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Photo Image

문화체육관광부와 전자신문, 더게임스데일리, 네이버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이 이달 20일부터 31일까지 후보작을 모집한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우수게임을 발굴·시상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기업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행된다. 1997년부터 시작, 국내 게임산업과 함께 성장했다.

상·하반기 각각 8편, 총 16편 작품을 선정한다. 기획 우수성, 콘텐츠 경쟁력, 사업수행 역량 등을 기준으로 △일반게임 △기능성게임 △인디게임 3개 분야로 나눠 수상작을 결정한다. 서면, 발표평가를 통한 전문가 평가와 게임 이용자 투표를 거친다.

수상 기업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202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주어진다.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 게임 전문매체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통한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게임전시회와 설명회 참가지원, 게임 분야 산업기능 요원 가산점 부여 등 특전을 받을 수 있다.

참가 대상은 모집 공고일을 기준으로 출시 12개월 이내 국내 창작·개발 게임이다. 기능성 부문과 인디게임 부문은 플랫폼, 출시일, 재응모 여부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제출서류를 갖춰 오는 31일 14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