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유통센터-11번가, '쿨제이-길은지'와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Photo Image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는 21일 우수 소상공인의 제품 판매·홍보 활성화를 위해 대세 캐릭터 '쿨제이(개그맨 김해준)-길은지(개그우먼 이은지)'와 함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가치삽시다와 11번가가 함께 진행하며, '가치Day'에 소상공인들의 S/S 패션 아이템을 판매하는 '봄 이즈 백' 컨셉으로 선보인다.

유튜브 '피식대학' 콘텐츠 '05학번 이즈 백'에서 활약 중인 쿨제이는 패션에 민감한 동대문 옷 가게 사장 캐릭터로, 그의 시그니처인 비니와 망고나시, 선글라스 차림으로 등장한다.

또 길은지는 2000년대를 주름잡던 춤꾼으로 등장해 봄 신상 의류들을 고객들에게 직접 판매할 예정이다. 방송은 오후 7시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쿨제이가 소개할 의류는 소상공인 여성의류 쇼핑몰 러블리아미에, 바이미쓰리, 엠케이지 등 3 곳의 제품이으로, 봄여름 의류 10여종을 방송 혜택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방송은 코로나19로 인해 매출 타격이 큰 동대문 의류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특별 라이브커머스다.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대세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를 더한 방송을 통해 많은 고객에게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널리 알려 판매 활성화를 적극 돕는 것이 목표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소상공인의 온라인 역량이 곧 경쟁력으로 직결된다”며 “많은 소상공인의 라이브커머스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