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투어, 인플루언서 커뮤니티 출범...문화 콘텐츠 제작

Photo Image
레드캡투어가 주관하는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 발대식에서 인유성 대표(가운데)가 유튜버 및 블로거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레드캡투어가 다양한 문화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인플루언서 커뮤니티인 '레드캐퍼즈(Redcappers)' 구성원을 선발했다.

레드캡투어는 지난 4일 인기 유튜버 10인과 파워 블로거 10인으로 구성된 '레드캐퍼즈 2021'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언택트 트렌드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최소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회의로 열렸다.

레드캐퍼즈는 여행·렌터카 전문기업인 레드캡과 모자 쓴 사람을 뜻하는 캡퍼의 합성어다.

여행·자동차 전문 유튜버인 배우 겸 가수 '백봉기', 캠핑·차박 전문 유튜버 '김엄지' 포함한 10명의 인기 유튜버와 일평균 방문자 수 3만명의 '아톰비트(블로그명 아톰비트의 감성 드라마 팩토리)', 자동차 관련 유명 블로거 '굳맨(블로그명 굳맨TV)' 등 10명의 파워 블로거가 레드캐퍼즈로 활동한다.

이들은 앞으로 1년간 레드캡투어와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유튜브 동영상과 블로그 제작물을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다. 코로나 시대에 '떠남, 설렘, 새로운 출발'을 추구하는 '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할 계획이다.

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레드캐퍼즈가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경험이 공유되고 색다른 시각을 제안함으로써 새로운 여행문화와 창조적 라이프 스타일을 열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