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청장 김용래)은 오는 14일 기업 지재권 담당자, 변리업계 종사자,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국내·외 출원 및 등록 사항에 관한 온라인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식재산권 조기 권리화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출원 및 등록 관련 법·제도 개선 사항, 국제출원 제도 등 지식재산 획득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출원 절차의 이해, 등록 방식심사의 이해, 국제출원(PCT)제도 이해 및 PCT정보시스템(ePCT) 활용, 마드리드 국제출원의 이해, 헤이그 국제출원 이해 등이다.
해당 분야 설명은 특허청 캐릭터인 키키·포포가 질의응답은 담당 실무자가 진행할 예쩡이다.
국내·외 출원 및 등록 제도에 대한 사항뿐 아니라 올해 최신 변동사항을 포함하고 있어, 지식재산권을 처음 접하는 고객과 지식재산권 변동사항에 민감한 기업 지재권 담당자, 변리업계 종사자 등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성훈 특허청 정보고객지원국장은 “코로나19가 불러온 디지털시대에는 어느 때보다 지식재산권의 빠른 권리화가 중요해졌다”며 “우리 기업과 국민의 창의적인 기술 아이디어가 국내 지재권을 획득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지재권의 신속한 선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