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의, 제3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 개최..나우코스 기업대상 수상

Photo Image

세종시가 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세종시 기업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제3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춘희 세종시장, 이두식 세종상의 회장, 임채성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등 각계 주요인사 50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올 한해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한 기업 2곳과 유공자 4명에 대한 표창과 함께 고용 안정 우수 기업 2곳에게 인증서가 수여됐다.

지역산업 발전 및 경제활성화 유공 기업은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나우코스(대표 노향선)가 선정돼 기업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의약품 제조기업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가 설립 이후 집중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우수 연구인력 확보를 통한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아 유망중소기업으로 인정받았다.

개인 유공자로 박순규 레이크머티리얼즈 책임, 이용민 바이브록 이사, 곽민석 세종테크노파크 팀장, 김유진 충남경제진흥원 주임이 세종시장 표창을 받았다. 고용 유지와 차별 없는 근로환경을 조성한 기업을 선발하는 '세종형 공정일터'에는 남양기업 중앙연구소, 유라테크가 우수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두식 세종상의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이라는 그동안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위기와 아픔을 이겨내고,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한다는 것은 보통의 노력으로는 불가능한 일”이라며 “기업인의 날을 계기로, 위기 극복을 위해 기업인으로서의 긍지를 다시 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