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가 '제네시스 브랜드 웹사이트' 개편을 통해 '2020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웹어워드 PC웹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웹사이트 2.0 개편 프로젝트는 디지털 트렌드에 맞추면서도 럭셔리 브랜드에 알맞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게 목적이다. 고객 웹 사용성, 편의성 강화와 더불어 차량 정보 탐색과 이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이나믹한 동적 콘텐츠, 주문자 생산방식 견적내기의 경험을 웹상으로 옮긴 BUILD YOUR GENESIS를 구현했다.
프로젝트는 2단계로 진행됐으며 1단계에서는 차량 정보를 다이나믹하게 보여줄 수 있는 동적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주문자 생산 방식 견적내기 (BUILD YOUR GENESIS)를 구현하는 등 사용자 중심 기능개편에 중점을 두었다. 이후 2단계에서는 소셜 채널과 연계성 강화, 컬러·레이아웃·컴포넌트 등의 모바일 최적화 등 UX·UI에 집중했다.
송현주 현대오토에버 미래디지털채널추진실 실장은 “이번 수상은 현대오토에버의 CX컨설팅과 CX·UX기획 등 디지털채널 역량을 보여준 결과”라며 “비즈니스 디지털 전환이 급속한 환경에서 고객 경험 강화 및 혁신을 리딩 하는 디지털 채널 서비스 분야의 리더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현재 운영 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