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0년 서울카페쇼에 취업지원센터 홍보관 부스를 설치·운영한다.
홍보관은 전공계열 관련 산업체와 네트워크 구축·관리 등 고졸 학생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홍보관은 광명경영회계고를 비롯해 발안바이오과학고, 의정부공고 학생들이 참여해 △인포존 △상담존 △전시존 △메이커존 △비대면 화상 면접존 등 5개 부스로 구성할 예정이다.
인포존은 취업지원센터 홍보와 설문 조사, 상담존은 취업프로그램 참여 기업인 상담, 전시존에서는 직업계고 교육과정 운영 결과물을 전시한다. 또 메이커존은 학생들의 실용기술 시연과 작품 제작, 비대면 화상 면접존은 취업 희망 학생과 참여 기업인의 비대면 면접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황윤규 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취업지원센터 홍보관은 코로나19 상황에 직업교육 현장과 기업인을 연결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도교육청은 산업현장과 연계해 직업교육 발전을 위한 지원과 직업교육과정 혁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서울카페쇼는 외식산업 분야 600개 기업과 40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대표 외식산업 전시회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