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생활금융 연계상품 출시

IBK기업은행(행장 윤종원)은 입출금식 통장과 적금, 대출 등을 연계한 IBK생활금융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결합 상품 가입을 통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금융 혜택과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은 급여(월 50만원 이상) 또는 연금(4대 연금)을 받거나 생활비 자동이체(2건) 거래만 있으면 금융 수수료 면제와 환율 80% 우대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IBK생활금융적금은 매월 고객이 지정한 날짜를 기준으로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 최종 잔액 1%를 매월 자동 적립하는 1년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금리는 최대 연 2.5%로, 월 최대 1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은 입출금식 통장에 잔액이 부족해도 공과금과 아파트 관리비, 간편결제 등 자동이체에 한해 출금될 수 있도록 한 대출 상품이다.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최대 대출한도는 50만원이고 현금 출금 또는 일반 계좌이체는 할 수 없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0일까지 비대면 채널로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을 가입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2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천명)을 제공한다. 또한 적금 또는 대출을 추가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노트북(1명), LG 시네빔(2명), 스타벅스 텀블러(20명도)를 제공한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