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코, 신개념 차량 설치형 공기청정기 '아이퓨리 I2' 출시

Photo Image
두코가 선보인 차량 설치형 공기청정기 `아이퓨리 I2

차량용 공기청정기 전문기업 두코(대표 강창동)는 소형 자동차에서도 배선이 외부로 노출되지 않는 순정옵션 같은 신개념 차량 설치형 공기청정기 '아이퓨리 I2'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이퓨리 I2는 아담한 크기로 차량 내부의 공간 활용도를 최대화한 제품이다. 여유 공간이 적은 소형 자동차에도 장착이 가능해 차종에 상관없이 고성능의 공기정화가 가능하다. 또 배선이 보이지 않도록 설치해 어느 차량에서나 순정옵션처럼 깔끔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아이퓨리 공기청정기의 대표 장점인 고스트팬과 동헤파필터를 탑재했다. 전용필터를 통해 초미세먼지를 99% 이상 차단함과 동시에 구리필터의 바이러스 항균효과로 공기정화 효과 성능을 높였다. CADR 27.6㎥/h의 고성능을 통해 차량 내부 공간제균 효과가 뛰어나다.

또 아이퓨리 I2는 가시성 높은 풍량 표시로 운전자의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약풍, 중풍, 강풍, 터보풍에 따라 본체에 각각 파란색, 초록색, 보라색, 빨간색으로 표시돼 주행중에도 손쉽게 풍량 단계를 확인할 수 있다. 전용 리모컨을 통해 간편하게 전원, 풍향, 조명, 소리 등의 다양한 조작 역시 가능하다.

강창동 두코 대표는 “아이퓨리 I2는 지난해 출시한 국내 최초 설치형 공기청정기 아이퓨리 AP-1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사이즈를 줄였다”면서 “차체가 낮은 소형 자동차에서도 불편함없이 설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강 대표는 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자차 이용률이 높아지면서 차량용 공기도 중요해지고 있다”며 “국산 제품인 아이퓨리는 까다로운 국내 규정을 모두 통과한 것은 물론 E-MARK(환경 보전 협회), FCC(미국 연방 통신위원회) 인증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