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애큐온저축은행이 디지털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IT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IT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IT·네트워크 전문 기업 SK브로드밴드를 사업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IT시스템 고도화 사업은 내년 4월 완료될 예정이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최신 사양의 H/W, S/W 변경을 통한 시스템 용량과 성능 개선 △디지털 금융 중심 시스템 아키텍처 효율화 △네트워크 및 정보보안 구조 개선을 통한 정보보안 강화 △디지털 신기술 적용 기반 확보 및 모바일 뱅킹 경쟁력 제고 △대외 채널과 인터페이스 성능 개선을 통한 대고객 서비스 안정성 확보 △ITSM(IT서비스관리) 기반 서비스 품질체계 등을 도입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이번 IT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현재 시스템 대비 최대 11배 거래량 증가에 대응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추정했다. 모바일뱅킹의 경우 현재 시스템 대비 5.5배 수준의 시스템 용량 대응 능력도 보유하게 된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계획 중인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도 차질없이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모든 업무영역에서 끊임없이 디지털 전환과 체질개선으로 저축은행 업계 리딩 디지털 전문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디지털 문화 확산과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전사적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전직원의 디지털 전환도 서둘러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