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24일 열린 '제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콘퍼런스'에서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국가지속가능경영 콘퍼런스'는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국가지속가능경영 운영본부와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기획재정부, 외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한다.
'국가지속가능경영 콘퍼런스'에서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관심과 실천으로 지속가능경영의 통합적 시스템을 구축해 탁월하게 추진하고 있는 기업·기관을 선별해 매년 포상하고 있다.
이번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NS홈쇼핑은 2001년 창립 이래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사명으로 사회공헌을 꾸준히 이행해 왔다. NS홈쇼핑은 사명으로 시작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선한 기업의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모범사례로 평가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업계 최초 UNGC(UN Global Compact) 가입으로 경제·환경·사회적 책임을 균형 있게 이행하고 고객, 협력사 등과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를 위한 지원 정책을 마련해 시행했다. 협력사 유형에 따라 무료 방송 'NS상생스토리' 지원을 비롯해 판매 수수료 인하, 판로 확대를 위해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중소기업 제품 특별전인 '우수 소상공인 제품 특별 판매전'을 시행했다.
한상욱 NS홈쇼핑 마케팅기획실 이사는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으로 경제 위축이라는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반성장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고자 노력해온 당사의 의지와 노력을 인정받았기에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있다”며 “NS홈쇼핑은 앞으로도 사회구성원에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동반성장과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