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연테크, 차량 번호 인식용 IP 카메라 모듈과 완제품 출시

Photo Image
차량번호 인식한 IP카메라 모듈 이미지

세연테크(대표 김종훈)가 차량 번호 인식용 고해상도 카메라 모듈과 완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모델은 3메가(M) 픽셀과 5메가 픽셀 IP 출력이 지원되는 고해상도 모델이다. 3M 모델 'FW-CMOS-GX-265'는 2048×1536 30P의 영상 출력을 지원한다. 2개 차선 혹은 3개 차선의 번호인식을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이에 준하여 12.0~40.0㎜ 자동 초점 렌즈가 기본으로 장착 된다.

5M 모델 'FW-CMOS-GX-264'는 동시에 3개 차선 이상의 다차선 차량 번호도 인식할 수 있다. 3.6㎜~11.0㎜ 자동 초점 렌즈가 기본으로 장착 된다.

Photo Image
차량번호 인식한 IP카메라 모듈을 적용시킨 완제품

스트로브 구동 방식의 조명과 같이 사용되는 번호 인식용 카메라 특성에 맞춰서 스트로브 신호 출력이 지원된다. 조명과 셔터의 동기화를 위해 스트로브 타이밍 조절 기능이 제공 된다.

주간, 야간 혹은 동작 감지 시 및 외부 센서 입력이 있을 때 각 조건에서 셔터속도 등 화질 관련 조건(파라미터)들을 독립적으로 설정 할 수 있다.

야간 컬러 번호 식별에 대응해 야간 컬러 농도를 현장에 맞춰 10단계로 조정 할 수 있다. 국내 시장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방범 겸용 차량번호인식 카메라에 최적화한 화질제어 기능이 추가 됐다.

완제품 번호식별 카메라 FW9305-GSM 시리즈도 선보인다. 본체 IR과 외부 투광기를 각각 끄거나 켜고, IR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주야간 전환에 사용되는 CDS 감도를 모두 원격에서 설정 할 수 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