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은퇴 후 자산관리 특집 'THE100리포트 61호' 발간

Photo Image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은 100세시대연구소에서 은퇴 후 자산관리 특집 'THE100리포트 61호'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마이너스 금리 시대 은퇴 후 자산관리 △은퇴 후 자산관리를 위한 인컴 포트폴리오 △은퇴 후 돈맥경화, 현금흐름으로 돌파하기를 주제로 담았다.

첫 번째 리포트인 마이너스 금리 시대 은퇴 후 자산관리에서는 저금리·고령화 시대 투자환경 변화를 살펴보고 인컴 수익 중요성과 인컴 수익을 기반으로 한 은퇴 후 자산관리 방법을 제안했다.

은퇴 후 자산관리를 위한 인컴 포트폴리오에서는 금융자산으로 인컴 수익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고 은퇴 후 자산관리를 위한 6가지 인컴 포트폴리오 체크포인트를 제안했다.

마지막 리포트에서는 금융자산 활용 외 현금흐름 창출 방법으로 제2의 일자리, 주택연금, 부동산 임대소득, 농지연금 활용법을 다뤘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인컴 투자는 대표적인 중위험〃중수익 투자전략으로 현재 금융투자 환경을 고려했을 때 적절한 투자전략이기도 하지만 은퇴 후 자산관리 관점에서도 좋다”며 “연금이 부족하면 보유한 금융자산을 활용한 인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방안과 일자리 또는 부동산을 활용해 인컴을 만드는 방안을 적절히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