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전집 연계형 코딩 교육 프로그램 '레드펜(REDPEN) 코딩' 출시

Photo Image

교원그룹이 전집 연계형 코딩 교육 프로그램 '레드펜(REDPEN) 코딩'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레드펜 코딩은 교원그룹과 에듀테크 스타트업 럭스로보가 기술 제휴해 만든 제품이다. 학습자는 코딩 동화를 읽으면서 코딩 퍼즐과 모디 블록을 찾는다. 찾은 코딩 퍼즐로는 캐릭터를 움직이며 게임하듯 미션을 완수한다.

이후 모디 블록과 페이퍼 토이를 활용해 총 78개의 코딩 발명품을 만들 수 있다. 이 과정은 도움 영상인 '뚝딱 모디 TV'를 통해 이해를 돕는다. 마지막으로 '엔트리' 코딩 프로그램을 활용, 직접 코딩을 해서 발명품에 전송하고 이를 움직일 수 있다.

레드펜 코딩은 독서-코딩 퍼즐-발명품 제작-프로그래밍 활동을 통합한 신개념 전집 연계형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원이 고안한 '상상-실행-구현-응용'의 4단계 훈련을 통해 융복합적으로 컴퓨팅 사고력을 높인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레드펜 코딩은 학부모와 아이가 집에서 책을 읽고, 놀이를 하듯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며 “미래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자기 주도적으로 코딩을 배우면서 미래 경쟁력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레드펜 코딩은 동화책 78권, 만들기 별책 3권, 스마트 스탠드·렌즈 1세트, 모디 블록 세트 1개, 코딩 퍼즐 및 활동 판 1세트, 양면테이프 1개가 전체 구성품이다. 14일 출시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교원EDU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