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와이어즈는 2003년 전 산업분야 최상 소프트웨어(SW) 품질 관리 서비스 제공을 모토로 설립됐다. 15년간 SW 테스트 체계를 확립하고 SW 품질 관리를 위해 역량을 집중했다. 이커머스, 금융, 휴대전화, 의료기기, 자동차, 게임 분야별 주요 기업과 공공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SW 품질 향상에 기여한다. 누적 프로젝트가 900여건을 넘었고 기존 고객과 연간 운영 단계 재계약률 99% 이상을 유지하는 등 독보적 위치를 확보했다.
SW테스트는 소규모 단위 엔지니어로 구성해 업무를 수행, 회사와 구성원간 상호 신뢰가 기본이다. 와이즈와이어즈는 외적 성장과 내적 성장 균형을 맞추기 위한 제도와 복지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구성원 간 교류를 위해 동호회를 활성화를 장려한다. 취미가 비슷한 동료와 유대감을 쌓도록 권장한다.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 업무 중 분위기를 전환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5년 단위로 장기근속한 구성원에게는 해외 가족여행바우처를 제공해 부담 없이 여행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매년 가족행사를 개최해 의미 있게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제공한다.
박성호 와이즈와이어즈 대표는 “구성원 입장에서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제도와 프로그램을 지속 개선하고 보완할 것”이라면서 “회사 기업문화 슬로건인 즐거움과 꿈을 실현하는 우리 모두의 신뢰 일터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