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소프트 '실크로드(SILCROAD) v2.0'은 인공지능(AI) 기반 환경적응형 제어, 양방향 동기화, 실시간 동기화가 가능한 CDC(변경데이터캡처) 제품이다. 실크로드소프트는 오라클 REDO로그 포맷을 자체적으로 해석하는 데 성공했다.

Photo Image
실크로드소프트 실크로드 v2.0

실크로드는 스마트(S), 인터랙티브(I), 라이브(L), 체인지데이터캡처(C), 레플리케이팅(R), 오라클(O) 투 애니(A) 데이터베이스(D) 약자다.

실크로드 v2.0은 세계 최고 동기화 성능을 보유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실시간 복제 소프트웨어(SW) '오라클 골든게이트'와 동일한 성능이다. 실크로드는 오라클 DB에서 다른 DB로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를 지원한다.

운영계 원(原)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고객관계관리(CRM), 전사자원관리(ERP) 등 기업용 솔루션이 정보계 진출을 타진하는 과정에서 탄생했다. 빠른 동기화 성능을 가진 CDC는 데이터양이 폭증해 주목받는다.

실크로드 v2.0은 오라클 기술 의존도가 있는 다른 오라클 실시간 CDC 제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자랑한다. 오라클 DBMS 외에도 SAP HANA·Sybase ASE·Sybase-IQ, IBM DB2, 마이크로소프트 SQL Server, EDB PostgreSQL, 알티베이스, 티맥스데이터 티베로 등 DBMS로 동기화도 지원한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V&V(Verification and Validation)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검증받았다. 오라클에서 오라클 MySQL로 동기화 하는 기능에 대해서는 GS(굿소프트웨어)인증 1등급을 받았다.

실크로드 v2.0은 글로벌 시장을 타깃한다. 국내는 DB 복제 소프트웨어(SW)에 대한 수입 대체 효과를 일으키고 정보계 DBMS 구축에 저렴한 DBMS 선택을 가능하게 지원한다.


실크로드소프트는 글로벌 SW 회사로 성장하는 게 목표다. 오라클 DBMS 시장 독과점과 고가 마케팅 상황에서 글로벌 DBMS 벤더와 업무 제휴 등으로 수출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게 실크로드소프트 설명이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