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펀드 마켓 플랫폼 AIDUS, 홍콩서 밋업 개최

Photo Image

AISYS GLOBAL PTE. LTD.는 오는 9일 JW 메리어트 호텔 홍콩(JW Marriott Hotel Hong Kong)에서 밋업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1부에서는 AISYS GLOBAL CEO인 데이빗 첸(David Chen)이 환영사와 함께 회사를 소개하고 콘센시스(Concensys)의 제임스 슬라자스(James Slazas)가 축사를 맡는다. 또 맥킨지솔루션의 하디 솔(Hadi Solh), 블록스케일솔루션의 차미 악미마나(Chami Akmeemana)를 비롯해 VIP 소개, AISYS의 임원진 소개, AIDUS 어드바이저리 소개 등이 이어진다. 2부에서는 AIDUS의 비즈니스 소개, ADFP 기술소개, QTS 소개 및 실적발표, 이벤트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기업은 전세계 투자자와 자산운용사를 연결해주기 위해 7개 언어로 모든 펀드상품의 정보를 제공하며, 컴퓨터 또는 휴대전화로 간단히 블록체인 기반의 ADFP(AIDUS Decentralized Fund Platform)를 통해 펀드에 가입 또는 환매할 수 있도록 한다.

설립자인 테드 민(Ted Min)은 “그동안 전세계 자산운용시장은 거대 자산운용사들의 독점적 시장으로 중, 소규모의 자산운용사는 아무리 좋은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싶어도 자국 내에서 한정적으로 운용할 수밖에 없었고 투자자 역시 언어의 한계로 좋은 상품을 제공받지 못하고 있다”면서 “AIDUS(AID)라는 단일통화로 전 세계 어디서라도 환전의 걱정없이 투자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언어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가 직접 펀드상품을 확인하고 가입, 운용중인 펀드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국제적 컨설팅회사 PwC는 2017년 10월 기준 세계 자산운용시장 규모가 85조 달러(약 9경 1,700조원)이며, 2025년까지 145조 달러(약 15경 6,500조원)까지 확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AISYS GLOBAL PTE. LTD.는 이번 ICO를 통해 형성된 투자금의 50%를 QTS를 통해 직접 자산운용을 하고 운용에 대한 결과를 매일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 모든 내용을 지속적으로 국제 기준 회계사와 변호사를 통해 공증받고, 세계 유명 신문사에 보도자료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데이빗 첸은 “우리는 ADFP를 통해 전세계 투자자들에게 우수한 펀드의 정보를 제공하려고 하며, 전세계에 숨어 있는 보석 같은 자산운용사들이 쉽게 ADFP에 가입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