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제3기 고객패널 결과보고회 개최

Photo Image
서기봉 NH농협생명 사장(왼쪽 아홉 번째)이 제3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NH농협생명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 본사에서 고객패널 15명과 서기봉 NH농협생명 대표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고객패널 결과보고회에서는 활동결과 종합리뷰, 활동우수자 시상이 이뤄졌다. 패널이 농협생명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며 느꼈던 개선점과 고객 관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협생명은 지난 5월 제3기 고객패널 15명을 선발해 9월까지 5개월간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패널들은 △월단위 과제수행 △아이디어 제안 △모니터링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느끼는 생각을 가감 없이 회사에 전달했다. 농협생명은 패널로부터 총 260여건 유효한 제안을 수렴했으며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신설 △모바일창구 상담예약 기능 △해피콜 소요시간 사전안내 등 50여건 우수 아이디어는 실무자 검토를 거쳐 업무에 반영했다.

특히 온라인보험, 모바일서비스, 소비자보호 등 주요 사업에 대해 회사 의사결정 일부를 담당했다.

서기봉 대표는 “고객의 소중한 의견과 진심 어린 충고를 겸허히 받아들여 최대한 정책에 반영하고, 향후에도 지속 고객과 소통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