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브㈜(대표 강유희)가 개발한 신청관리 솔루션 ‘신청콕’이 관리자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한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로데브의 독자적인 기술 ‘QR 2.0’을 적용한 신개념 신청 플랫폼으로 본인인증, APP설치 등 복잡한 절차 없이 QR스캔만으로 즉시 신청이 가능하다. 별도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참여를 원하는 행사나 강좌를 단 9초 만에 신청할 수 있다.
이처럼 ‘신청콕’은 신청자에게 신청방법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관리자에게는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 내역을 관리하게 함으로써 빠른 신청 마감과 높은 업무 효율성을 제공한다. 하지만 기존 신청콕의 경우, 행사와 강좌를 포함한 모든 신청을 1개 버전으로 관리했기 때문에 불편함이 따랐다. 고객들(관리자)은 단발적인 성격이 짙은 '행사'와 주기적으로 신청 관리가 필요한 '강좌' 사이에서 특화된 기능 구분을 하고자 하는 니즈(Needs)가 발생했다.
이에 로데브㈜는 관리자들에게 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자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버전을 출시했다. 분야에 따라 더 전문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행사 버전과 강좌 버전을 각각 분리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UI/UX 또한 해당 행사나 강좌의 신청 프로세스에 따라 보다 직관적으로 정보를 확인하도록 개선됐다.
관리자는 통합 관리 시스템에서 해당 내역을 한 번에 관리하므로 업무 효율성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 통합 관리 시스템은 단순한 신청 내역 관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신청자에 대한 출석 관리와 만족도 조사 등 설문조사도 할 수 있으며, 공지, 홍보 등에 필요한 문자 메시지 발송 기능도 제공해 CRM 프로그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신청콕’은 신청이나 접수를 받는 모든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공연, 전시회, 설명회, 축제 등 행사는 물론 대관, 강좌, 강연, 대회까지 ‘신청’을 받는 곳이라면, ‘신청콕’으로 더 쉽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다.
이진영 로데브 마케팅기획팀 대리는 “다양한 행사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신청콕 포털 사이트를 론칭했다”며 “이를 통해 신청자와 관리자가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세상의 모든 사용자들이 ‘신청’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