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를 넘어 DT 시대를 주도할 최적의 데이터 관리법은?

퀘스트소프트웨어어 데이터 라이프 사이클별 최적의 데이터 관리법

21세기의 원유로 불리는 데이터, 지금은 데이터 활용이 곧 기업의 경쟁력인 데이터 시대다. 데이터가 중요한 자신이 된 만큼 데이터는 개발부터 운영, 보안까지 최적의 상태로 관리되어야 한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데이터의 라이프 사이클의 관리해 기업의 비즈니스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데이터를 잘 활용하려면 데이터 환경을 잘 구축해야 한다. 퀘스트 토드(Toad) 는 데이터의 분석/설계부터 개발, 테스트, 튜닝,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데이터가 최적의 상태로 개발/관리한다.

Photo Image

잘 개발된 데이터는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돼야 한다. 퀘스트 쉐어플렉스(SharePlex)와 스페이스매니저 라이브리오그(SpaceManager with LiveReorg)는 다양한 시스템에서 다양한 용도로 데이터가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쉐어플렉스(SharePlex)는 고성능의 데이터베이스를 복제하고 클라우드 전환을 위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통합해 저비용 고효율의 업무 성과를 보장한다.

Photo Image

스페이스매니저 라이브리오그(SpaceManager with LiveReorg)은 업무 운영 중 저장 공간의 용량을 모니터링하고, 사용하지 않는 공간은 재사용할 수 있도록 재구성해 테이블의 구조 및 속성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해 업무 요구 사항 변화를 즉시 수용할 수 있다.

Photo Image

이렇게 효용성이 높아진 데이터는 빅데이터로서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활용될 수 있다.

하지만 데이터도 때로는 갑작스런 재해나 사용자의 실수로 데이터가 손상되면 시스템도 장애가 발생될 수 있다. 이를 위해 퀘스트 코어스토어(Quest QoreStor), 퀘스트 래피드 리커버리(Quest Rapid Recovery)와 퀘스트 넷볼트(Quest NetVault)는 지속적인 백업과 복구 솔루션으로 외부 혹은 내부적 요인으로 데이터가 손상되었을 때, 즉시 복구해 시스템을 정상화시킨다.

Photo Image

어떤 비즈니스 상황에서든지 최적의 데이터 관리는 비즈니스 성공의 지름길이다.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장재호 지사장은 고객의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데이터의 전 과정을 관리해 고객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혁신하도록 지속적인 개발과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yangseon.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