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이하 엡손)이 엡손의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는 전시 공간을 열고 기업간거래(B2B) 고객과 접점을 강화한다.
엡손은 지난달 서울 강남구 포스코 P&S 타워 10층에 '솔루션 센터'를 개관했다. 솔루션 센터는 비즈니스 고객 대상으로 프로젝터와 복합기, 산업용 로봇 등 다양한 엡손 제품을 전시·체험하는 공간이다.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기 위해 엡손이 국내 진출 이후 첫 선보이는 개방형 제품 체험공간이다.
솔루션 센터는 약 214.8㎡ 규모로 구성됐다. 산업용 로봇·프린팅·프로젝션·스마트글래스 ED 4가지 사업분야에서 49종 71개 주요 제품을 전시했다. B2B 고객 맞춤형 정보기술(IT) 솔루션 컨설팅을 진행한다. 사전 신청 시 전문 담당자 설명과 함께 제품 체험·데모도 가능하다.
그간 고객이 직접 제품 성능을 체험·경험하기 쉽지 않았던 산업용 로봇(6축 로봇) N2, 스카라 로봇 T시리즈와 G시리즈를 전시했다. 22대 고광량 프로젝터를 포함해 총 34대 3LCD 프로젝터가 설치돼 있어 한 눈에 프로젝션 품질도 비교할 수 있다. 비즈니스 잉크젯 복합기 워크포스 프로 시리즈, 대형 전사프린터 슈어컬러 시리즈, 라벨라이터와 영수증 프린터, 스마트글라스 등 엡손 주력 제품을 체험한다. 솔루션센터 홈시어터룸에서 홈프로젝터 'EH-LS100', 초단초점 인터랙티브 프로젝터 'EB-1470Ui'를 갖췄다. 3액정표시장치(LCD)와 DLP 프로젝터 비교 체험이 가능하다.
엡손 솔루션 센터는 제품에 관심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솔루션 센터 투어 신청은 엡손 공식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김대연 한국엡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 부장은 “솔루션센터는 B2B 고객에게 엡손의 독자적인 4가지 원천기술인 포스센서, 프리시즌코어(PrecisionCore), 3LCD, 실리콘 유기발광다이오드(SI-OLED)를 한 자리에서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2018년 엡손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인 산업용 로봇 솔루션을 직접 만나 볼 수 있어 로봇 솔루션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