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 2018] 잡콜미 '잡콜미'

잡콜미는 구인구직 사이트 '잡콜미'를 선보인다. 잡콜미는 영상면접으로 기타비용과 시간을 절감하는 솔루션이다. 고용인이 구직자에게 입사제의를 권유하고 입사 지원자는 탈락여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Photo Image
잡콜미

일반 구인구직 사이트는 채용과 인재정보를 기본 제공한다. 하지만 기본 제공되는 일자리 정보 외에는 찾아볼 수 없다. 네이버 광고로 파워링크나 웹사이트 등을 프로모션하고 있음에도 트래픽이 불안정하다.

잡콜미는 누구나 기업에 대해 평가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오프라인 경험 그대로 사용자 위주로 개발했다. 실시간 원격 협업 영상 채팅과 다양한 언어 지원,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인력 탐색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낮춰 기업 부담을 줄인다. 장기 저성장 기조에 대응해 기업 인력관리를 탄력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인력 수용을 위한 오피스 공간과 사무 집기, 기타 간접 비용 절감에 기여한다.

검색 위주로 구인·구직자 모두에게 필요한 카테고리를 연결한다. 박람회, 언론, 교육, 공모전, 공연, 강의 등 회원이 개별적 개인방송 운영이 가능하다. 프레젠테이션 기능으로 e교육 강의, 회의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잡콜미와 동시에 선보이는 '아웃소싱오케이'는 외주 중개업 시장을 겨냥한 플랫폼이다. 실시간 공개포럼으로 세계 각지 프리랜서와 협업을 지원한다. 나이 제한 없이 가상 공간에서 업무가 가능하다. 원격 협업과 영상채팅으로 원할한 온라인 업무 환경을 구현했다.

회원이 지닌 다양한 기술과 기량을 시장에 내놓고 수요자를 찾을 수 있다. 잉여 시간에 투잡, 멀티 잡 등 실현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기업 입장에서는 탄력적 운영으로 위기 대응에 용이하다.

순차 대금거래로 안정성을 높였다. ERP 재무재표 연동으로 거래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업무 진행 상황이나 프로필 등을 관리하는 대시보드 기능도 제공한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