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는 2017년 잠정 실적 기준 매출 1416억원과 영업이익 143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2016년 매출액 514억원과 비교해 약 176% 늘어났으며, 영업이익도 34억원에서 약 318% 증가했다.
2016년부터 라그나로크 온라인 재정비를 통한 매출 안정화를 다진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대만 게임 시장에 직접 서비스를 시작하며 매출이 상승했다. 동남아시아도 신규 퍼블리셔들과 맞춤형 협업을 이뤄내면서 동시접속자가 전성기와 비견될 만큼 회복했다.
그라비티는 오는 3월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국내에 론칭한다. 연내 모바일 액션 롤플레잉 게임 '라그나로크:스피어오브오딘'을 해외에서 서비스할 계획이다.
박현철 그라비티 대표는 “2018년에도 그라비티 강점인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IP)을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