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의 IT교육강사 육성사업 일환으로 전자신문사가 자격을 수여하는 '마스터강사' 1기 교육과정이 오는 27일부터 실시된다.
처음 실시되는 '마스터강사' 1기 교육과정은 전자신문교육센터(센터장 김영지)에서 수 개월간 기획을 통해 준비된 '소통형 홍보사이트 및 쇼핑몰 구축관리' 전략적 교육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운영체제나 디바이스에 구애 받지 않고 회사 홍보사이트를 필요에 따라 담당자가 직접 쉽고 편리하게 제작하고 상품에 대한 판매가 가능한 쇼핑몰을 최단시간 내에 구축에서부터 운용까지 관리가 가능한 강사 육성을 위한 강사를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자신문교육센터는 신청자 전원을 내부 조건에 맞는 기업과 전문가를 직접 섭외했으며, 해당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더불어 실무 적용 능력을 이수하게 하고, 강의 능력을 갖추게 하여 전국적으로 마스터 강사 네트워크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마스터강사'를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전자신문교육센터의 제휴 기업 및 기관의 사업에 있어 교육분야의 강사로 우선 활동할 수 있으며, 본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을 보유한 기업에게는 홍보사이트 및 쇼핑몰 제작 요청 고객과의 직접적인 연계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전자신문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전보빈 기자 (bbj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