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I 신간/ 〈푼돈아 고마워〉

Photo Image

즐겁게 쓰고도 돈이 계속 모인다면

부동산 투기 등 불로소득을 통해 부자가 된 사람들과 땀 흘려 자수성가 한 사람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전자의 경우는 푼돈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는 반면, 후자의 경우 10원, 100원 등 푼돈도 소중히 여긴다는 생활 습관이다.

대부분의 직장인들 조차 10원, 100원의 푼돈은 중요하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있다. 정작 푼돈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집에 굴러다니는 동전의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또 나를 위한 작은 사치쯤은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이같은 생활 습관으로 돈을 모으기가 쉽지 않다.

일상의 ‘작은 사치’를 포기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현실적인 재테크 책, 〈푼돈아 고마워〉가 출간돼 화제다. 먹고 싶은 거 먹고, 하고 싶은 거 하면서도 돈을 모을 수 있는 생활 속 꿀 팁을 소개한다. 하루에 한 번 마시는 커피 한 잔, 매달 나오는 공과금, 주말에 다녀온 병원 진료비, 큰맘 먹고 다녀온 해외여행 등 소소한 일상이지만, 미처 알지 못한 사이 나의 소중한 돈이 줄줄 새어나가고 있다.

책에서는 ‘돈이 따르는 가계부 작성법’ ‘공과금 1/3 줄이기’ ‘이사비용 최저가 견적내기’ ‘핸드폰 요금 30% 절감하기’ ‘반값 항공권 예매 스킬’ ‘해외여행 환전 팁’ 등 그동안 몰라서 절약하지 못했던 생활 속 재테크 방법을 한 권에 담았다. 지금 당장 활용할 수 있는 방법부터 알아두면 큰 도움이 될 재테크 상식까지, 재테크 고수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한다.

이 책을 보면 더이상 투자가 부자들만의 것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지금 당장 단돈 10만 원으로도 수익률 높은 투자가 가능하다. ‘영화 크라우드펀딩’ ‘세관공매’ ‘P2P대출’ ‘외화예금’ ‘국공채 채권’ ‘금통장’ 등 쉽고 재미있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몇 가지 노하우만 알면 누구나 쉽게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현실적인 소액 투자 방법이다.

그뿐만 아니라 통장 쪼개기, 예금 풍차돌리기, 최저금리로 대출 받는 스킬 등 ‘나에게 꼭 필요한 금융상품 상식’부터 주부 모니터단, 펫테크, SNS 재테크, 에어비앤비 호스팅 등 ‘한 달에 60만 원을 버는 투잡’까지,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푼돈재테크 노하우를 상세하고 친절하게 소개한다. 부자가 되는 41가지 법칙으로 통장에 돈이 쌓이는 즐거움을 만끽해보자.

10만 원으로 시작하는 현실적인 투자 재테크!

일상에서 새어나가는 푼돈을 아끼다보면 어느새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이 책은 작지만 위대한 푼돈재테크 노하우를 총 5장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1장 ‘적게 벌어도 잘 사는 우리집 생활비’에서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첫 번째로 정복해야 할 생활비에 대해 다룬다.

‘돈이 따라붙는 가계부 작성법’ ‘30년 뒤 2억 원! 하루 한 잔 카페라테 효과’ ‘우리집 생활비 도둑, 통신비 30% 줄이기’ 등 저자가 실제로 실천하고 있는 생활비 절약 노하우 11가지를 소개한다. 2장 ‘즐겁게 쓰고도 돈이 모이는 나들이’에서는 경제적 자립을 꿈꾸는 이들에게 필요한 확실한 보상과 현명한 소비 노하우에 대해 다룬다.

‘돈 들이지 않고 문화생활 즐기는 7가지 방법’ ‘아까운 해외직구 수수료, 똑똑하게 아끼기’ ‘여행 고수가 알려주는 반값 항공권 예매 스킬’ 등 돈 들이지 않고 문화생활을 즐기고, 알뜰하게 쇼핑하며, 가성비 높은 여행으로 즐거움을 2배로 키우는 방법들이다.

3장 ‘부자의 DNA를 심어주는 금융생활’에서는 알아두면 큰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와 통장관리법을 알려준다. 카드·보험·예적금 등 금융상품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내집 마련을 위해 저렴한 이자로 대출받으며, 연말정산 환급액을 최대로 돌려받는 방법들이다. 4장 ‘월 10~60만 원! 즐겁게 돈 버는 투잡’에서는 누구나 자신에게 잘 맞는 부업을 선택하고 제2의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업과 각각의 운영 노하우에 대해 소개한다.

주부 모니터단 활동, SNS 광고활동, 리워드앱 활용하기, 출퇴근 카풀로 수익내기, 펫시터 활동하기 등 묵혀둔 재능을 깨워 쏠쏠한 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들이다. 5장 ‘10만 원으로 시작하는 소액투자’에서는 재테크 초보자들이 소액으로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투자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주식‧펀드‧ETF 등 기본지식이 필요한 투자방법 대신 투자 자체에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투자방법도 선별해 소개한다.

지은이 _ 구채희

언론사에서 5년간 앵커 및 경제부 기자로 활동했으며, 현재 대신증권 브랜드전략실에서 공식블로그 재테크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그녀가 쓴 생활재테크가 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월 100만 명이 방문하는 금융업계 1위 블로그로 성장했다. 싱글 시절 전셋집이 경매에 넘어가 1억 원을 날리는 인생의 쓴맛을 본 이후, 돈이라는 세상에 새롭게 눈을 떴다. 자존심을 지키면서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겁게 돈을 불릴 수 있는 재테크를 지향한다. 지난 2년간 열린 마음으로 흡수한 각종 생활경제 노하우를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펜을 들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사랑하는 남편과 세계일주 하는 것이 꿈이다.

저자 | 구채희
발행일 | 2017. 10. 20.
페이지 | 336쪽, 신국판 변형(148*215)
분야 | 재테크
정가 | 15,000원
출판사 | 원앤원북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