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빠주말짱]우리 아이 위한 신개념 `체험 공간`이 뜬다

겨울방학과 신학기, 졸업 등을 맞아 특별한 경험을 하게 해주고 싶은 부모 사이에서 신개념 체험 매장이 인기다. 최근 한파로 외부활동이 어렵지만 체험형 매장에서는 외부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신체 활동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아이 눈높이에 맞는 이색 체험 활동은 흥미를 자극하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게임이 아닌 직접 보고 느끼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찾을 수 있다. 우리 아이에게 색다른 체험 기회를 제공해 더욱 활기차고 기억에 남을 만한 방학과 새 학기를 만들어주는 건 어떨까.

Photo Image

◇어린 아이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장

누구나 쉽고 편하게 야구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 야구장 스트라이크존은 최근 놀이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인기몰이 하고 있다. 야구 인기가 높아지면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팀 단위로 매장을 찾는 이들도 증가세다.

무엇보다 스트라이크존은 안전성 확보를 위해 특수 제작된 연식구와 타자가 타석에 들어서야 자동으로 투구가 이어지는 타자 자동인식 센서를 제공한다. 또 투구 모드를 지원하고, 플레이어에 따라 볼 속도와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자동 피칭 슬라이더 기능을 도입해 안정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KBO 라이선스를 획득해 자신이 응원하는 프로야구 구단을 선택할 수 있어 더욱 몰입도 높은 플레이가 가능하다.

스트라이크존 관계자는 “기존 아이들을 위한 체험 공간은 박물관이나 전시장 등으로 한정적이었지만, 최근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이 등장하고 있다”면서 “평소 뛰어 노는 시간이 부족한 아이에게 스크린야구 체험은 방학시즌 동안 재미와 건강관리까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hoto Image

◇생동감 넘치는 가상현실 체험 공간 `VR 플러스 쇼 룸`

`VR 플러스 쇼 룸`은 한국VR산업협회 테마파크 개발운영 위원회에서 선보인 신개념 가상현실(VR) 기반 복합 문화공간이다. VR기기를 통해 게임,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 체험을 할 수 있다. 이곳은 기존 PC방과 카페, VR체험존을 접목한 공간으로 최고 사양 PC로 슈팅, 액션, 시뮬레이션, FPS 게임, 롤러코스터나 패러글라이딩과 같은 역동적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3D환경에 적합한 최신 VR기기와 시뮬레이터, 입체 사운드와 시각적 효과 연출은 한층 더 실감나는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지루한 일상을 떠나 가상현실 세계에서의 특별한 경험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정신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Photo Image

◇아이와 함께 즐기는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시설 `미스터리 룸 이스케이프`

미스터리 룸 이스케이프는 방 탈출 카페다. 어린 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이다. 방 탈출 카페는 최소 2명 이상 참가자가 밀실에 들어가 정해진 시간 안에 여러 가지 수수께끼를 풀고 방 밖으로 탈출해야 하는 체험 엔터테인먼트 시설이다. 미국에서 처음 생겨난 이후 최근 국내서도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현실감 넘치는 장비와 세트, 탄탄한 스토리로 구성된 각 밀실에서 즐기는 방 탈출 게임은 아이에게 재미와 사고력, 추리력, 협동심까지 심어줄 수 있다. 그동안 전자기기를 통한 게임에 지나치게 빠져 있던 아이들이 건전한 오프라인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