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라스무스 기업가정신 센터, MOU 체결

Photo Image
남민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과 마틴 루텐버그 네덜란드 에라스무스 기업가정신 센터장, 관계자들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남민우)과 네델란드 에라스무스 기업가정신 센터(센터장 마틴 룩셈버그)는 네이버D2스타트업팩토리에서 `기업가정신 확산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24일 밝혔다.

양해각서에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토대로 기업가정신 인프라 구축, 사회 이슈 확산에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학생 및 창업가 대상 기업가정신, 스타트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 추진 및 지원 △콘텐츠 공유, 확산, 번역 등 `오픈 소스` 제공 및 홍보 △데이터 수집 등 관련 정보 교환 및 공유 △기업가정신 및 스타트업 공동 연구 프로젝트 추진도 포함됐다.

Photo Image
이날 행사에서 참여한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피칭하고 있다.

양 기관은 기업가정신을 길러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를 대비할 수 있다는 데 공감했다고 밝혔다. 특히 글로벌 기업가정신 확산이 중요하다며 정보, 데이터를 공유하겠다고 협의했다.

남민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은 “에라스무스 기업가정신 센터와 협약을 토대로 국내에 글로벌 기업가정신이 확산되고 생태계 조성 강화 활동이 다양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