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위한 `블루프린트 인증서` 도입

Photo Image
블루프린트 인증서 온라인 배지<사진 페이스북코리아>

페이스북은 19일 디지털 광고 전문 글로벌 자격 증명 프로그램 `블루프린트 인증서(Blueprint Certification)`를 공개했다.

블루프린트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쉽고 빠르게 배우는 e러닝 과정이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은 누구든지 블루프린트 인증서를 취득해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전문 역량을 입증하는 게 가능해졌다.

블루프린트 인증서 관련 프로그램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메신저 등 페이스북 앱 패밀리 전반에서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측정하는 온라인 시험으로 구성된다. 공통 과정으로 `페이스북 광고 핵심 역량`과 전문 과정인 `인증된 페이스북 광고 기획 전문가` `인증된 페이스북 광고 구매 전문가`가 마련됐다. 블루프린트 전문가 인증을 받으려면 공통 시험을 통과한 후 전문 과정 시험 중 하나를 선택해 이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웹사이트, 블로그, 이메일 서명, 전자 이력서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고 공유하는 자격 증명 온라인 배지가 제공된다.

페이스북은 블루프린트 인증서가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검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총력을 기울인다. 시험은 관련 직무에 요구되는 기술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면밀히 검증하는 내용으로 설계됐다. 엄격한 보안과 온라인 감독관 안내 하에 실시된다. 12개월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전문성을 입증하는 재인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