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자원관리(ERP)프로그램 온·오프라인 통합관리를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원제로소프트(대표 신명일)는 ERP 통합관리 솔루션 이알피아(ERPia) 앱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앱 하나면 실시간 매입·매출 등록, 간편 재고조회, 16가지의 통계 리포트·주문, 물류처리 진행 상황, 거래명세서 프린트 출력은 물론이고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 이메일로도 오피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단순 조회뿐만 아니라 입력까지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모바일로 재고를 확인하고 전표를 등록하면 사무실에서 바로 조회가 되기 때문에 출고 업무가 빨라진다. 관리자 입장에서는 회사 매입·매출·물류 관련 통계 자료도 원하는 시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확한 리포트 기능도 강점이다. 이알피아 시스템에 누적된 모든 데이터를 활용해 최근 매입·매출액, 이익 등 경영자나 실무자에게 꼭 필요한 자료를 제공한다. 많은 데이터가 누적될수록 구체적이고 필수적인 정보를 추출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앱 하나로 공급망 관리(SCM)도 가능하다. 이알피아 웹 공급망관리(ERPia Web SCM)을 사용하는 공급업체나 제조업체 사용자는 앱으로 로그인해 공급 현황과 거래명세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알피아 앱은 모든 가입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 중이다.
이알피아 홈페이지(www.erpia.net)에서 무료 컨설팅 후 모바일 ERP를 2주간 사용해볼 수 있다.
한편 이알피아는 랭키닷컴 판매·재고관리 솔루션 분야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유창선 성장기업부(구로/성수/인천) 기자 yu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