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 한국(대표 사카이 아츠오)은 고객 대상 RH850 기술 세미나를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서울 강남 GS타워에서 개최한다.
RH850는 자동차 전장용 마이크로컨트롤러(MCU)다. 르네사스는 지난해부터 매년 두 번씩 해당 부품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연다. MCU개발 경험이 적은 개발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김세용 르네사스 부장은 “이번 세미나는 오토모티브 MCU 업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 중에 하나인 RH850시리즈의 주요기능과 `AUTOSAR` 플랫폼을 이용한 개발 환경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세미나 실습에는 RH850/F1L 스타터 키트가 사용된다. 그린 힐스 컴파일러(Green Hills Compiler)를 무상으로 대여해준다.
세미나 신청 접수 마감일은 17일까지다. 개발자 40명 선착순 마감이다.
참가신청과 상세내용 확인은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 한국 특약점이나 MCU 기술 세미나 담당자(juyoung.jung.ym@renesas.com)를 통해 가능하다.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 한국 오토모티브 기술본부에서는 정기 기술 세미나 외에 오토모티브 ECU 개발고객을 대상으로 한 고객 방문 기술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유창선 성장기업부(구로/성수/인천) 기자 yu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