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영상미 넘치는 판타지 광고와 `행복해송` 공개

Photo Image

“주말 나들이 길, 꽉 막힌 도로에서 점점 지쳐가는 가족. 에쓰오일 주유소에서 자동차에 기름을 넣자, 주유구에서 풍선이 나오면서 자동차가 둥실 떠오른다. 가족은 변신한 슝슝카를 타고 판타지 세계인 `구도일랜드`로 여행을 떠난다.”

에쓰오일은 최근 공개한 판타지 실사 애니메이션 광고가 지난 15일 유튜브에 업로드된지 일주일만에 33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쓰오일이 이 달 중순 선보인 새 광고는 브랜드 캐릭터 구도일이 사는 환상의 세계 `구도일랜드`를 배경으로 `좋은 기름은 우리를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상상 속 `구도일랜드`를 구현한 화려한 볼거리와 영상미가 특징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수준 높은 영상 연출을 위해 정교한 미니어쳐 제작, 세계적 컨셉트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며 “3개월에 걸친 노력 끝에 판타지 세계인 `구도일랜드`를 생생히 표현한 3D 애니메이션을 완성시켰다”고 말했다.

영상에 대한 몰입도를 더해주는 새로운 광고 삽입곡 `행복해송`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과거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의 “좋은 기름이니까!”로 기억되는 `에쓰-오일 송`으로 대박을 친 에쓰오일이 이번에는 듣는 이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선율과 따뜻한 감성의 노랫말이 돋보이는 광고음악을 선보였다.

에쓰오일은 신규 광고 외에도 8월 중에 구도일 패밀리와 악당 간 벌어지는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그린 `구도일 패밀리 스팟 애니메이션 시즌1`을 유튜브 등 SNS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최호 기자 snoo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