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기업 NHN고도는 온라인 동대문패션도매기업 에이프릴과 손잡고 온라인 B2B 도매서비스인 ‘링크샵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링크샵스’는 동대문패션도매상가를 온라인으로 그대로 옮겨온 형태의 서비스로 이제 온라인에서도 자유롭게 도매상가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현재 링크샵스에는 약 3만개의 패션상품이 등록되어 있으며 약 1800개의 동대문도매상가 매장이 입점돼 있다.
NHN고도와 함께 링크샵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프릴은 지난해 벤처캐피탈 KTB네트워크와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알토스벤처스의 투자를 받으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에이프릴 서경미 대표는 “링크샵스의 모든 상품은 동대문도매상가에서도 동시에 판매하는 상품이며 판매 가격 또한 동일하다”면서 “초보창업자 또는 지방창업자들이 링크샵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좀 더 합리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기업 NHN고도는 이번달부터 패션 쇼핑몰 제작 및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동대문 사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링크샵스 신규 부가서비스로 올 한해 NHN고도는 패션쇼핑몰 창업•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