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업계에서 가장 정확한 고성능 디지털멀티미터(DMM) `NI PXIe-4081`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NI PXIe-4081은 분해능(digit)이 7½로, 업계 최고다. 초당 1.8메가샘플링(MS/s) 절연 디지타이저 역할도 수행한다. 가전부터 항공우주, 국방 솔루션까지 필요한 분해능과 절연 성능을 충족한다.
나노볼트(㎵)부터 키로볼트(㎸)에 이르는 전압 측정, 마이크로옴부터 기가옴에 이르는 저한 층겆이 가능하다. 솔리드스테이트 전류분기 구성은 8개 직류(DC)를 제공하고 전류 범위는 1마이크로암페어(㎂)~3암페어(A)다. 6개 교류(AC) 루트민스퀘어(rms) 전류 범위는 100㎂~3A다. 단일 3U 크기 PXI 슬롯을 차지한다.
NI PXIe-4081 같은 고성능 장비는 정확한 측정을 위해 교정 서비스가 필요하다. NI는 최장 2년까지 15ppm 정확도의 교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티븐 원테스 NI 모듈형 인스트루먼트 R&D 담당 부사장은 “고객은 비용 절감을 위해 PXI 계측기의 정확도, 채널 밀도, 속도를 기준으로 PXI 플랫폼을 선택한다”며 “NI PXIe-4081은 NI PXI DMM이 20년 이상 쌓은 성공을 토대로 코드 호환형 마이그레이션 옵션을 제공하고 최고 수준 성능을 수행한다”고 말했다.
송준영기자 songj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