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기관과 반대 방향으로 매매를 하고 있다. 기관은 어제까지 2일 연속 순매수를 기록했지만, 외국인이 13일 연속 순매도로 대응하면서 주가를 끌어내리고 있다. KC코트렐은 외국인의 팔자세 영향으로 약세흐름을 보이고 있고, 30일 오전 9시 48분 현재 140원(2.83%) 내린 4,8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주가/수급동향]
기관이 2일연속 순매수를 보이고 있는 반면에 외국인은 13일연속 순매도를 보이고 있다. 최근 한달간 KC코트렐의 매매회전율을 분석한 결과 18일에 1번 꼴로 주식의 주인이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 회전율이 높은 경우 유동성이 좋다고 할 수 있으나 이런경우 주가변동이 심한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된다. 동종목의 경우 동기간 일평균 주가변동률은 3.1%를 기록했다. 그리고 최근 5일간 거래비중은 개인 비중이 95.03%로 가장 높았고, 외국인이 4.31%로 그 뒤를 이었다. 기관은 0.64%를 나타냈다.
[차트신호]
최근 주가변동폭을 기준으로 한 현재 주가는 상승과 하락이 균형을 이루고 있고,거래량 지표로 볼 때는 매수 에너지가 강화되고 있다.투자심리적 관점에서 보면 주가흐름이 좋지 않아 불안한 심리를 보이고 있고 이동평균선들의 배열도를 분석을 해보면 중기적 관점에서 불완전 정배열상태를 보이며 하락으로 추세전환 신호가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