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팟라이틀리(대표 황현승)는 퍼플웍스(대표 유준석)가 개발한 모바일홈쇼핑 서비스 `홈쇼핑처럼` 서비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팟라이틀리는 게임개발사와 게임 퍼블리셔가 분리된 점에 착안해 제품 개발자와 커머스 분야 서비스를 브랜드로 배포하는 회사다. 한국화장품 전체 리브랜드 사업, 미스터쿤 서비스 운영대행 등 총 13개 브랜드를 맡고 있으며, 누적 거래액이 500억원에 달한다.
퍼플웍스는 최근 개발한 MCN 기반 모바일 홈쇼핑 앱인 `홈쇼핑처럼` 출시에 맞춰 서비스 운영 고도화를 위해 스팟라이틀리와 서비스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
`홈쇼핑처럼`은 백종원의 3대 천왕 등 TV 유명 맛집 프로그램에서 검증된 메뉴를 선별하고 간편 가정식 형태 제품을 실시간 홈쇼핑 생방송으로 판매하는 서비스다. 소비자는 조리 방법이나 제품 실물을 확인할 수 있다. 유준석 퍼플웍스 대표는 “서비스 개발과 데이터 분석에 강점이 있는 퍼플웍스와 제품 유통과 마케팅, 브랜딩이 강점인 스팟라이틀리가 만난만큼 `홈쇼핑처럼` 가치를 소비자가 알아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홈쇼핑처럼` 은 25일 앱과 웹에서 동시에 첫 방송을 시작한다. `스팟라이틀리`와 `홈쇼핑처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