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t Panel Display Technology Expo
FPD 제조기술을 위한 세계 최대 전시회, FINETECH JAPAN이 2016년 4월 6일(수)부터 3일 동안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 LCD, OLED, 터치패널과 같은 최신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를 위한 각종 기술과 부품이 총집결하는 본 전시회는 지난 전시회 대비 약 17% 규모가 확대되어 총 260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FINETECH JAPAN에 꼭 참여하여 전 세계의 업계 전문가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보길 바란다.
본 전시회에는 전년도 대비 17% 규모가 확대되어, 전문 카테고리별로 최신 기술과 제품이 대거 전시된다. 파워풀한 전시 존으로 구성된 FINETECH JAPAN는 패널 제조사/터치패널 제조사, 디스플레이 유저, 대학/연구소, R&D 센터 관공서 등 광범위한 분야의 전문가에게 이상적인 장으로서 개최될 예정. 신기술을 발굴하고,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타 업계 전문가들도 다수 참관한다.
업계 유력 인사로인한 테이프커팅식
FINETECH JAPAN은 단순히 최신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는 곳이 아닌, 업계의 선진 회사의 중역들을 만나볼 수 있는 최고의 장이기도 하다.
전시회 개막식인 테이프커팅식은 매년 업계 유력 인사들이 등단하며, 올해는 세계 기네스급인 50명이 등단할 예정이다.
다양하고 질높은 컨퍼런스 프로그램
FINETECH JAPAN는 전시회로서의 명성뿐만 아니라, 컨퍼런스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바로 디스플레이 업계 동향파악을 주제로 업계 리더들이 등단하기 때문.
기조강연에는 디스플레이 업계의 최고 유력 기업인 삼성, BOE, Japan Display가 강연하고, 특별강연에는 OLED의 선두주자인 LG가 OLED TV를 주제로 강연하며, 앞으로의 사업 전개가 전망되는 JOLED는 사업 전략에 관해 강연하는 등, 예년 이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컨퍼런스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
동시개최 전시회
본 전시회는 고기능 소재에 관한 모든 것이 모인 Material World와 광학, 레이저 전문 전시회인 Photonix와 동시 개최된다. 개최 규모는 총 참가사 1,350사/참관자 70,000명인 세계 최대급 전시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디스플레이에 관한 모든 기술을 본 전시회에서 발견할 수 있음과 동시에, 동시 개최되는 전시회에서 디스플레이에 관한 재료, 가공 기술을 모두 볼 수 있다는 점이 본 전시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