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알뜰폰 확대… 초대장 없이도 구매 가능

Photo Image

구글 알뜰폰 서비스가 확대된다.

7일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구글 프로젝트 파이(Fi) 서비스를 초대장 없이 구매할 수 있다. 프로젝트 파이는 구글이 기존 통신망을 임대해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나라 알뜰폰 사업자와 같다. 한 달에 20달러만 내면 음성과 문자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구글은 사용자 확대를 위해 넥서스5X 가격을 199달러로 낮췄다. 기존 소매가격 보다 150달러 인하했다.

프로젝트 파이는 해외 120여개국에서 사용 가능하다. 현재 15% 고객이 해외에서 사용한다고 구글 측은 설명했다.

구글은 최근 태블릿PC 전용 요금제도 선보였다. 10달러를 내면 한 달 기준 1GB 데이터를 쓸 수 있다. 한 달 동안 쓰고 남은 데이터는 환불해준다. 약정은 없다. 원하는 만큼 쓰고 취소하면 된다.

전용 심카드만 끼우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 심카드 구입은 프로젝트 파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대상 기기는 넥서스 7과 9, 아이패드 에어2와 미니4다. 삼성 갤럭시탭S도 포함됐다. 와이파이 버전이 아닌 셀룰러 모델만 가능하다. 다른 기기도 가능하지만 호환성을 장담할 수 없다고 구글 측은 설명했다.

신청에 앞서 4G 통신 가능 범위가 넓지 않은 미국 특성상 지원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구글 프로젝트 파이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유창선기자 yud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