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장거리 운전자를 위한 IT기기는

민족의 대 명절인 ‘설날’. 가족과 함께 고향으로 가는 마음은 즐겁지만, 막힌 도로 위에서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하는 운전자는 생각만으로도 피곤해진다. 이번 설 연휴에도 약 3600만 명이 이동해 귀성, 귀경 전쟁이 예고돼 있다. 장거리 운전으로 고단할 운전자를 위해 신나는 음악을 듣고, 눈 전용 헬스케어 기기로 피로를 풀자. 공기정화 가습기는 차량 공기를 깨끗이 정화해 가족 건강은 물론, 기분까지 좋게한다.

Photo Image

운전하며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엔터테인먼트는 음악감상. 차 안 스피커로 노래를 들어보지만 빠른 속도로 고속도로를 달리면 소음이 발생해 내부 스피커만으로는 음량이 충분하지 않다. 이때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생생한 사운드로 신나는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얼티밋이어가 선보인 휴대용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UE 메가붐’은 풍부한 사운드를 360도 전 방향으로 전달한다. 내구성이 뛰어난 이 제품은 IPX7 등급 생활방수를 지원하며, 얼룩 방지용 어쿠스틱 스킨이 적용됐다. 원통형 디자인으로 휴대가 편리하며 약 20시간 동안 재생이 가능해 한번 충전으로 귀성, 귀경 시간 동안 충분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게다가 더블업 기능 이용 시 UE 메가붐이나 UE 붐 등 UE 스피커 2개를 동시에 연결해 더욱 강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Photo Image

장시간 운전으로 피곤해진 눈을 위한 기기도 있다. 특히 날이 추워 히터를 틀고 운전하다 보면 눈이 건조해 안구건조증까지 유발한다. 눈 전용 헬스케어 기기로 눈의 피로를 풀고, 집중력도 다시 높여보자.

‘아이비케어’는 안경처럼 착용하면 6분 동안 프로그램이 작동하며 눈에 휴식과 운동, 마사지, 명상을 제공한다. 운전 전후 휴게소에서 간단히 사용할 수 있다. ‘눈 스트레칭’, ‘원근 교대 훈련’, ‘눈 주위 마사지’ 기능을 갖춘 ‘눈 운동기’와 냉온열 눈 찜질을 도와주는 ‘눈 찜질기’ 등 2종류가 있다. ‘눈 운동기’는 눈 피로와 시력저하, 노안에 도움이 되고, ‘냉온열 눈찜질기’는 눈 붓기 제거와 눈 피로, 눈 건조에 도움이 된다. 또 기능성 음원으로 뇌파를 유도해 집중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사운드 테라피 서비스’도 제공한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모든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하며, 착용 시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Photo Image

밀폐 공간인 자동차 안에 오랫동안 있다 보면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두통이나 불쾌감을 느낄 수 있다. 자동차 성능 연구소는 운전 중 피로와 두통 등의 증상은 단순히 운전에 신경을 쓰는 것보다 차내 오염된 공기를 장시간 호흡하기 때문이라는 연구결과를 내놓기도 했다. 이때 차량용 공기 정화 가습기가 있다면 오랫동안 차 안에 있어야 하는 운전자를 비롯한 모든 가족에게 쾌적한 차 안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차량용 아로마 공기 정화 가습기 ‘베이포이즈’는 유칼립투스 오일, 페퍼민트 오일, 레몬, 멘톨을 사용해 운전자 코와 목을 힐링해 주는 제품. 베이포이즈는 본체를 시가잭과 연결해 특수 고안된 가열 장치의 미세한 열로 리필 패드 아로마 성분을 훈증시키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패드 1개당 8시간 이상 효과가 지속된다. 게다가 미국 소아과 의사들과 알레르기 전문의로부터 추천받았다.


권건호 전자산업 전문기자 wingh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