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와 사운드유엑스, 3D모델링 협약

Photo Image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NCIA·회장 최요철)와 글로벌 배경음악 유통 전문회사 사운드유엑스(대표 장성욱)는 NCIA가 보유한 게임 재료 데이터를 사운드유엑스 배경음악 오픈마켓 플랫폼에서 서비스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모션·3D모델링·사운드 데이터 저작재산권 관련 위탁 계약에 앞서 체결됐다.

NCIA는 제작기간 단축을 위해 잔손이 많이 가는 모션과 3D모델링, 사운드 데이터를 미리 게임재료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했다. 고품질 데이터만 4만건이다. 게임재료 데이터베이스는 세부적으로 △광학식 모션캡처(Motion Capture) 시스템으로 개발한 모션 데이터 △캐릭터·몬스터·무기·건물 등을 3D로 모델링한 3D모델링 데이터 △액션·전투 효과음·기계음 등으로 활용하는 디지털 사운드 음향 데이터로 나뉜다.

사운드유엑스는 영화·방송·게임·이북·앱 등에 사용하는 배경음악을 유통한다. 글로벌 플랫폼 비쥐엠샵과 국내 플랫폼 뮤직플러그를 운영한다. 양해각서 체결로 NCIA가 제공한 모션·3D모델링·사운드 데이터를 기존 사운드유엑스 배경음악 10만개와 함께 국내외에 유통한다.

NCIA 최요철 협회장은 “사운드유엑스 배경음악 오픈마켓 플랫폼에 협회가 보유한 DB를 서비스하게 돼 기쁘다”며 “게임 개발·애니메이션 제작·방송 등 디지털콘텐츠 전반에 활용 가능한 만큼 디지털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