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모바일 보안 솔루션 3종을 정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고 4일 밝혔다. 모바일백신과 가상키보드, 통합계정관리(SSO) 솔루션으로 공공시장 경쟁력 강화를 기대했다.
모바일백신 ‘터치엔 엠백신’은 처음으로 모바일웹을 지원한다. 이중 검색엔진 방식을 적용했다. 스마트기기를 위한 가상키보드 보안솔루션 ‘터치엔 엠트랜스키’는 가상키보드를 이용해 중요 정보를 입력하고 암호화한다. 입력 정보 유출이나 변조를 원천 차단한다.
‘터치엔 엠와이즈’는 모바일 통합계정관리(SSO: Single Sign On) 솔루션이다. 로그인 한번으로 다양한 기기와 사이트 등을 추가 로그인 과정 없이 이용 가능하다.
등록된 3종 솔루션 외에도 스마트스쿨 환경에 최적화한 모바일단말관리(MDM) 솔루션 ‘터치엔샘’과 범용 구간·네트워크 암호화 솔루션 ‘키샵비즈’, 키보드보안 솔루션 ‘터치엔키’ 등을 조달청과 단기계약 체결했다. 공공기관에서 별도 계약절차 없이 손쉽게 나라장터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조달 등록한 3종 솔루션은 국내 다수 금융기관, 공공기관에 공급한 필수 모바일 보안 솔루션”이라며 “이외에도 공공시장에서 큰 수요가 예상되는 비 액티브X 방식 키보드보안과 전자서명, 방화벽·백신 등 솔루션도 추가 조달 등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