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 발표될 삼성전자 갤럭시S7엣지의 특징이 삼성전자 웹사이트에 공개됐다.
엣지패널이 기존 단말기보다 더많은 기능을 하게 될 것으로 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샘모바일, 갤럭시클럽은 2일(현지시간) 갤럭시S7시리즈 발표작에 포함될지 여부가 불분명했던 갤럭시S7엣지를 삼성 웹사이트에서 확인해 소개했다. 이들 사진은 최근 삼성전자 웹사이트 개발자 섹션에 추가됐다.
화면 내용을 보면 삼성 갤럭시엣지에는 일반적인 좁은 엣지패널(엣지싱글,사진 중앙), 그리고 더 많은 정보와 기능을 제공할 보다 넓은 타입(엣지싱글플러스, 사진 오른쪽)패널이 사용된다.
이 웹사이트 섹션 사진은 갤럭시S7엣지가 엣지싱글플러스 패널을 통해 보다 확대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것임을 보여준다. 갤럭시S7엣지용 엣지싱글플러스 디스플레이 옵션은 퀵액세스(Quick access),퀵뷰(Quick view),퀵컨트롤(Quick control)타입 등 3가지의 독특한 방식으로 사용된다.
더 넓은 엣지패널은 갤럭시노트엣지버전의 패널이 제공할 보다 광범위한 기능을 기대하는 사용자들을 만족시키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새로운 모드는 또한 5.5인치로 예상되는 갤럭시S7엣지가 새로운 앱과 기능을 제공할 것임을 시사한다.
이재구 전자신문인터넷 국제과학 전문기자 jk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