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꼴라쥬가 스마트폰을 통해 휴대폰 공시지원금 확인 및 가격비교를 통해 구매까지 가능한 어플 ‘폰꼴라쥬(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azi.phonecollage)’를 출시했다. 폰꼴라쥬는 통신3사 전 기종 판매 및 사정승낙서(한국정보통신 진흥협회)를 보유한 정식 대리점이다.
우리는 기기를 변경하기 전, 여러 통신사의 모델과 가격을 꼼꼼하게 비교한 후 구매를 원하기 때문에 폰꼴라쥬와 같은 어플이 반드시 필요하다.
현재 국내 핸드폰 소비심리는 ‘단통법’ 실시 이후 상향 평준화 된 단말기 가격으로 인해 냉각상태 이며, 특히 고객은 바뀐 법에 따라 새롭게 적용 된 다양한 구매조건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함으로써 구매 시 혼선을 빚고 있다.
폰꼴라쥬 어플을 이용 한다면 복잡한 가격비교와 요금상품별 설명 등으로부터 조금 더 자유롭고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최신 출시한 모델 및 현장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들을 터지 몇 번으로 쉽게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많은 어플이다.
우선 자신이 원하는 통신3사의 어떤 모델이든 3번의 클릭 만으로 통신사별, 가격비교, 보조금, 휴대폰 기기변경, 모델별, 공짜폰, 요금제별 공시지원금 등을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이렇듯 한번에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가장 쉽게 비교가 가능한 것이다.
또한 상세 청구서 보기를 통해 월 별 실제 고지서부과금액을 구현했다. 휴대폰을 구매하기 전 공시 받았던 요금과 실제 부과하는 요금의 차이가 있어 혼란스러움을 경험했던 소비자라면, 폰꼴라쥬의 상세 청구서 보기로 자신의 사용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폰꼴라쥬는 이번에 새로 추가한 자동폰꼴라쥬를 통해 각각의 개인에 맞는 자동추천모델과 비교검색을 자동으로 할 수 있으며, 신규가입, 기기변경, 번호이동에 따른 고객의 입장에서 고려시에 자동적으로 분석이 가능한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에는 블로그나 SNS등에 최고보조금과 최고인기상품을 분석하여 핸드폰가격비교를 세분화 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홍보가 되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