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가장 주목받는 IT기기 `아이패드 에어 2`… 국산은 갤S6가 유일

Photo Image
애플 아이패드 에어2.

올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서 가장 주목받는 IT 기기는 애플 아이패드 에어 64기가 모델인 것으로 나타났다.

씨넷은 22일(현지시각) 블랙프라이데이에서 가장 주목받을 IT 기기 23종을 발표했다.

1위에는 애플 아이패드 에어2가 선정됐다. 와이파이 전용 모델로 정가 보다 150달러 싸게 살 수 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 1TB 엘리트 번들 모델이 2위와 3위로 뒤를 이었다. 가격은 소니 PS4가 150달러 이상 저렴하다. 우리나라 제품은 삼성 갤럭시S6만 21위에 이름을 올렸다.

Photo Image
삼성 갤럭시S6.

스마트TV는 비지오(Vizio)와 TCL 제품이 선정됐다. 디스플레이 시장을 주도하는 국내 업체 제품은 제외됐다. 4K 초고화질 TV는 비지오, 보급형 모델은 TCL에 밀렸다.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 급증으로 블루투스를 이용한 이어셋이나 헤드셋, 스피커 제품이 7개나 올랐다. 외부에서 음악이나 동영상 시청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구입처 중에서는 베스트 바이(Best Buy)가 가장 저렴한 편이다. 주요 구입처 중 여덟 곳이 베스트 바이다. 스마트폰은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입하는 게 좋다. 통신사마다 약정 할인이나 제공하는 서비스에 차이가 난다. 카메라나 게임기도 번들로 제공하는 렌즈나 게임팩을 확인하고 구입해야 한다.

씨넷이 선정한 2015 블랙프라이데이 주목받는 IT기기

블랙프라이데이 가장 주목받는 IT기기 `아이패드 에어 2`… 국산은 갤S6가 유일

유창선기자 yud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