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15/06/22/article_22140929217956.jpg)
인문학이 기업의 인재 육성 및 채용의 기준이 되고 있다. 삼성그룹, 현대차그룹, LG그룹, 신세계그룹 등 주요 기업의 신입사원 공채 과정에서 인문학의 비중이 크게 늘었으며, 사내 인문학 강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기도 한다.
인문학은 과거의 역사와 문학, 철학, 예술 등을 통해 현재를 풀어나갈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학문으로 요즘 사회에서는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상을 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유수의 기업에서는 온라인 기업교육을 통해 역사와 인문학에 대한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직장인 개개인들도 자기개발을 위해 인문교양에 대한 학습을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인텔릭’에서 출시한 인문교양 전문 브랜드 ‘인문Tree’가 직장인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 화제다.
기업 임직원 및 직장인들에게 개인 및 조직역량 강화에 필수적인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교육회사인 인텔릭이 직장인을 위해 선보인 ‘인문Tree’는 직장인들의 지적 사고와 교양 수준 함양을 위해 만들어졌다.
인텔릭이 국내 유수의 학자들과 최고의 인문학 강사진과 함께 만든 인문교양 전문 브랜드로 강의를 보다 재미있고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스토리들이 주제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고 인문학에 대한 이해를 도와준다. 특히 역사와 문화, 철학, 사회과학, 예술 등 5가지 기본 카테고리로 선정된 ‘인문Tree’는 각 분야별로 다양한 주제를 시리즈로 구성해 재미를 더했다.
‘인문Tree’는 대중 강연이나 TV영상을 활용한 콘텐트가 아닌 인문Tree만을 위해 국내 유수 대학의 교수들과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강의가 고퀄리티의 영상으로 제공된다. 조승연 작가의 ‘르네상스 미술이야기’, 21세기정경연구소 신동준 소장의 ‘왕의 남자들 : 조선의 역사를 장식한 인문들’, 서울대 류종목 교수의 ‘한시로 천 년 전의 중국을 읽는다’, 고려대 석영중 교수의 ‘음식으로 보는 러시아 문학의 코드’, 건국대 신병주 교수의 ‘유네스코가 인정한 유산, 조선의 기록문화’ 등 현재 총 16개의 과정이 오픈되어 있다.
향후에도 매월 신규 과정이 추가될 예정이다. 서울대 박찬구 교수의 ‘삶의 선택과 가치를 이끄는 윤리학’, 세종리더십연구소 박현모 교수의 ‘세종리더십 – 소통과 헌신의 리더, 세종’ 등이 개발 진행 중이다.
또한 온라인 강의 뿐만 아니라,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한 스마트러닝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인텔릭은 기업 임직원들에게 필요한 비즈니스 지식과 기술을 통해 개인 및 조직역량 강화에 필수적인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교육 회사다.
인문Tree는 크레듀, 한화위러닝, KG패스원 등 주요 운영사에서 학습이 가능하며 운영을 원하는 기업에서는 별도 론칭이 가능하다. 인문Tree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intelik.com/humantree/index.htm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