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와이(Group Y, 구 윤디자인연구소, 대표 편석훈)가 대한민국 광복 70주년을 기념하여 `태극기 리디자인` 전시 및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한다. 오는 8월 한 달 간 `코리아 데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그동안 관련자나 관심 있는 시민들로 국한해 진행했던 광복절 기념 행사를 대한민국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의 메인 행사인 <기리다, 그리다> 展은 오는 8월 8일(토)부터 2주간 뉴욕과 서울에서 동시 진행하는 전시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뉴욕에 활동하는 한인 아티스트 35명, 한국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 35명, 총 70명이 참여하여 태극기 리디자인 작품을 내놓는다.
디자인, 순수미술, 사진, 건축,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은 자신만의 시각언어로 재해석한 태극기 디자인을 통해 퇴색되어가는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예정이다. 아티스트들의 이번 작품은 향후 패턴화하여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핸드폰 케이스, 가방은 물론, 다양한 디자인 상품군으로 제작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수출할 예정이다. 수익의 일부는 불우이웃돕기에 활용함을 전제로 한다.
그룹와이는 전시와 함께 온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제1회 대한민국 태극기 응용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7월 한달 간 작품 접수를 받고, 8월 초부터는 접수 받은 작품에 대한 온라인 전시를 진행하여 국민적 관심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이는 태극기를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상상하여 재해석해 디자인하는 공모전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축제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그룹와이는 이와 관련하여 후원 및 협찬을 할 기관/기업을 찾고 있다.
그룹와이 편석훈 대표는 "전시회와 공모전으로 국민적 관심을 모으고 태극기를 패턴화한 디자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 확산시켜 생활 속 애국심과 광복의 의미를 고취시키고자 한다."라며 "이 프로젝트를 매년 온 국민이 참여하는 하나의 `문화`로 만들고자 한다. 이로 인해 향후 국가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도 한 몫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IT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단독개인사업자 'CEO보험' 가입 못한다…생보사, 줄줄이 판매중지
-
3
LG엔솔, 차세대 원통형 연구 '46셀 개발팀'으로 명명
-
4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5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8
페루 700년 전 어린이 76명 매장… “밭 비옥하게 하려고”
-
9
127큐비트 IBM 양자컴퓨터, 연세대서 국내 첫 가동
-
10
'슈퍼컴퓨터 톱500' 한국 보유수 기준 8위, 성능 10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