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마이크로파 사이트 마스터를 위한 Full A/B 및 B/A 비율 성능 갖춘 벡터 전압계 모드 발표

새로운 옵션으로 기존 벡터 전압계 계측기에 적합한 단일 측정의 비용 효율적인 드롭인 대체 제품 실현

Photo Image

안리쓰 (Anritsu Company)는 최대 40GHz까지 도달범위를 제공하는 세계에서 유일한 핸드헬드 케이블 및 안테나 애널라이저인 마이크로파 사이트 마스터(Microwave Site Master™) S820E를 위한 벡터 전압계 모드(VVM: Vector Voltmeter Mode)를 발표했다. 이 모드를 통해 S820E는 기존의 벡터 전압계 계측기에 대한 드롭인(drop-in) 대체 제품으로 사용될 수 있다. 추가적으로 값비싼 VNA 옵션을 사용하지 않고도 A/B 및 B/A 전체 비율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VVM 기능을 갖춘 S820E는 적절한 구축, 설치, 무선 네트워크 유지를 보장할 수 있는 핵심 필드 측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소형이면서, 영구적이고, 비용 효율적이며 단일 계측 솔루션을 필드 엔지니어 및 기술자에게 제공한다.

사이트 마스터 S820E는 선도적인 성능, 기능, 리포트, 내구성이 통합되어 가장 까다로운 필드 테스트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 이 제품은 40 GHz까지 규격화된 VVM 옵션을 갖춘 유일한 핸드헬드 필드 솔루션으로, 현재 시장에 출시된 대안 솔루션보다 20배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A/B 및 B/A 비율 성능을 이용할 때, 독자적인 오토튠(Auto-tune) 기능을 통해 S820E는 측정 IFBW를 넓히지 않아도 되거나 일반적인 10 MHz 레퍼런스 타임 기반 신호를 구축하지 않고도 선택된 튜닝 주파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 ± 100 kHz 정도로 많은 외부 레퍼런스 소스 신호에서도 성공적인 추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A 또는 B 레퍼런스 수신기에 대한 입력 감도는 +5 dBm ~ –60 dBm 에서 자동으로 범위가 설정되며, 기존의 벡터 전압계 범위를 초월한다.

필드에서 귀중한 시간을 아끼고 부정확한 데이터에 이르는 잘못된 측정을 피하기 위해, 레퍼런스 시그널 디텍션(Reference Signal Detection) 메시지는 A/B 및 B/A 비율 계측을 할 때 계측기가 외부 소스 신호로 성공적인 추적이 가능할 경우를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이 메시지는 밝은 녹색에서 디스플레이 하단으로 보여지며, 사용자는 측정이 이루어지는 시간을 쉽게 알 수 있다.

S820E는 1 DUT를 측정하거나 사용자는 테이블 디스플레이 포맷을 선택할 수 있다. 이 테이블 디스플레이 포맷을 통해 최대 12개의 DUT는 동시에 디스플레이될 수 있다. 12개의 모든 DUT 측정은 저장된 레퍼런스 측정과 비교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 테이블 디스플레이 포맷은 여러 DUT를 매칭하는 것을 단순화시키고, 다중 위상 어레이 안테나 시스템 즉, 여러 개의 DUT가 측정되어야 하거나 서로 다른 반응이나 레퍼런스 DUT 반응으로 매치될 경우에 매우 잘 맞는다.

VVM 모드에서 실행되는 반사 및 전송 측정은 보정 과정을 통해 수정되는 벡터 오류일 수 있으며 외부 CW 소스 또는 브릿지, 커플러, 또는 스플리터를 요구하지 않는다. 이 같은 특징을 통해 테스트 확장 케이블 및 어댑터와 같은 절대적인 DUT 측정 및 외부 페리페럴 요소들은 보정의 일부로서 보상될 수 있다. 계측기와 DUT 간의 불일치로 발생되는 모든 오류는 제거된다.

테이블 디스플레이 포맷에 추가하여, 사이트 마스터S820E VVM 옵션은 더 우수한 유연성을 위한 수많은 데이터 디스플레이 포맷과 다른 계측기로 실행된 측정 결과치에 대한 비교를 쉽게 할 수 있게 한다. 유연한 디스플레이 포맷은 포스트 프로세싱 목적에 맞게 리포트 및 스프레드시트로 더 간단하게 통합시키기도 한다. 사용자는 언제든지 디스플레이 포맷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되거나 저장되는) 모든 결과는 동시에 서로 바꿀 수 있을 것이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