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로 한반도가 몸살을 앓고 있는 요즘, 2011년 미국 FOX New 앵커가 직접 소개했던 공기청정기가 연일 화제다. 美 웨인프로덕트 특허제품인 미니메이트(MINI MATE) 휴대용 공기청정기가 주인공으로 와이셔츠 주머니에 넣거나 목에 걸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FOX NEWS, 일본 대지진 방사능 공포로 공기청정기 ‘소개’= 이 제품은 한국 총판업체 (주)천년넷(대표 오태호) 5년 전부터 판매를 해온 소형공기청정기. 숲 속에서 삼림욕을 24시간 하는 기분을 제공해주고 언제 어디서나 상쾌한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뉴욕타임즈, NBC, 오프라윈프리쇼 등 세계 유명언론에 소개된 미니메이트는 18년 역사를 자랑한다.
美 FOX Business 뉴스에서는 개발회사 ‘웨인버그 박사’를 직접 초청해 인터뷰를 했다. 일본 대지진으로 인한 방사능 공포를 해결하기 위한 ‘GERM FREE TRAVEL’로 Wein社 미니메이트 공기정화기를 방영했던 것. 그 이외에 N99 방역마스크 ‘비라마스크(Vira Mask)’, 차량용공기청정기 ‘오토메이트(Auto Mate)’ 등도 소개됐다.
특히 N99 비라마스크는 일본 대지진 당시에 살충제로 유명한 전문기업인 아스제약이 유통하면서 선풍적인 관심을 끌었다. KOTRA 해외정보포털에서도 바이러스 침입을 99.39% 차단하는 고기능 상품 특성 때문에 시장조사를 했을 정도. 이와 같이 환경이 열악한 상황에서 주목을 받는 제품이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웨인프로덕트 미니메이트(모델명 AS150MM)은 사용자 주변의 1M 공기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미국에서 호흡기질환자를 위한 의사들의 처방용 공기청정기 추천 상품으로 판매했을 만큼 비염 환자에게는 필수품으로 사용되었다.
AS150MM은 기존 소형공기청정기와는 달리 미국에서 특허받은 천둥번개 자연정화의 기술로 이온풍(Ion Flow)을 방출해 분당 16~36M의 강력한 이온풍(Ion Flow)을 자랑한다. 음이온, 오존, 양이온 3가지 자연 상태의 순수 이온을 방출하고 바닷가, 폭포, 숲에 존재하는 자연 상태의 오존량(0.02~0.03ppm)을 생성해서 인체에 유익한 공기를 제공한다.
독특한 기능은 Positive Anion. 순수 양(+)이온 방출로 오염된 공기를 밀어내면서 사용자 주변을 청정한 공기만 남게 하는 디펜스 존을 형성한다. 세균이나 바이러스, 담배냄새와 같은 유해물질이 아예 사용자 근처에 근접하지 못하게 하는 강력한 성능이 타제품과의 큰 차별성이다.
이온 발생장치는 백금(Platinum)침과 금도금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제품의 안전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무게는 43g. CR123A 건전지, 충전지로 작동을 할 만큼의 매우 작은 미니공기청정기다. 미국 판매가격은 135$지만 수입사 천년넷에서는 할인이벤트로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천년넷 관계자는 “담배연기나 매연 등 좋지 않은 공기에 자주 노출되면서도 따로 대형 공기청정기를 마련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이런 휴대용 공기정화기를 추천”한다며 “2015년 4월부터 판매 개시할 신개념 천둥번개 공기청정기 ‘토르(THOR AIR)와 더불어 성능만큼은 세계 최고’”라고 밝혔다.
미니메이트 AS150MM은 천년넷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서 빅메이트 공기살균기 120만원 할인이벤트와 신제품 토르공기청정기, 그리고 알파인공기청정기 `내추럴에어 NA50i` 등을 초특가 할인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 ‘폭스뉴스 공기청정기’ 자세히 알아보기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