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태양광발전소 건설 운영과 재테크 전략 컨퍼런스’ 개최 성공률 100%, 최대 수익창출 위한 발전소 운영 팁 정보 총망라

Photo Image

- 2015년 RPS 제도변화에 따른 REC 운영 현황 및 대응전략 제시

- 태양광발전사업자들의 성공적인 사업전략 수립 위한 노하우 전수

오는 3월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327호에서 성공률 100%를 위한 ‘2015 태양광발전소 건설 운영과 재테크 전략 컨퍼런스(PV_Con : www.info-con.org)’가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2015년 시행 4년차에 접어든 RPS 제도변화에 따른 REC 운영 현황 및 대응전략과 함께, 정부의 RPS 정책방향과 운영성과에 기반한 향후 시장 운영 개선방향을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태양광발전사업을 통해 최대 발전수익을 실현하기 위한 부지 선정 및 각종 태양광설비 선택 방법에서부터 태양광사업 시작 후 수익 창출을 위한 REC 거래시장 운영 현황 및 활성화 방안, 그리고 태양광발전소 유지관리 및 운영기술에 이르기까지, 태양광발전사업자들의 성공적인 사업 계획을 위한 발전소 설계, 구축, 운영 노하우가 총망라돼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태양광발전사업자로서 태양광발전사업 계획 구상 후 실질적인 발전소 건설 및 운영시 반드시 알아둬야 할 알짜배기 강연이 준비될 예정이라 벌써부터 업계 반응이 뜨겁다. 총 8개의 강연으로 구성된 이번 컨퍼런스의 오전 세션에는 태양광발전소를 운영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에게 현행 RPS 제도 및 REC 거래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킬 수 있는 알찬 강연이 마련됐다.

첫 강연에서는 에너지관리공단 한승희 부장이 ‘RPS 제도 운영방안 및 태양광시장 현황’이라는 주제로2015년 달라지는 RPS 제도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며, 다산에너지 김선웅 이사는 그간 발전사업을 통해 확보해온 태양광발전사업 노하우를 ‘RPS, REC 전망과 소규모 태양광발전사업 수익성 시뮬레이션’이라는 강연을 통해 전수할 계획이다.

오후 세션에는 태양광발전사업시 유지보수 및 금융전략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태양광발전사업에 있어 유지보수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O&M 서비스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데,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국내에서 대표적으로 활약하는 유지보수 전문기업들의 생생한 강연을 통해 이러한 노하우를 전해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다쓰엠엔에스의 강원봉 대표가 전하는 ‘장수명, 고수익 태양광발전소 유지보수 솔루션’ 강연에 이어, 하이레벤 유상필 대표의 ‘고수익 창출을 위한 태양광발전소 O&M 기술 노하우’ 강연은 태양광발전사업과 관련한 유지보수 노하우 정보에 목마른 사업자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 진행되는 강연에는 보험활용 및 금융제도 등 발전소 건설을 위한 파이낸싱 활용 가이드에 대해 소개된다. 프라임에셋의 정종원 과장은 ‘태양광발전소 건설을 위한 금융과 보험활용 가이드’를 주제로 활용 가능한 다양한 금융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며, 이어 탑솔라 노경민 상무의 ‘태양광발전소 건설 융자제도 활용 및 재테크 전략 노하우’ 강연 또한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서 태양광발전사업을 선택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소중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컨퍼런스 주제가 ‘성공률 100%의 태양광발전소 건설운영과 재테크 전략’에 맞춰진 만큼 이번 행사는 노후대책으로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고자 준비 중인 예비발전사업자를 비롯해, 주택 및 아파트, 토지 등 소규모 태양광발전소를 운영 중인 소유주들과 교육청 및 전국 초•중•고 등 교육기관 설비관리 담당자, 태양광 관련 중개업 및 컨설턴트 담당자, 등에 있어서는 다양한 정보 공유 및 성공 100%를 위한 운영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정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문의 및 참가신청은 www.info-con.org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참조하며 된다.

온라인뉴스팀